PLK 뉴스
[골프타임즈] PLK, '제2의 김효주' 발굴 위한 주니어 챔피언십 개최
- 유동완 기자
- 2025-06-13

퍼시픽링스코리아(PLK, 대표이사 장옥영)가 오는 21일부터 사흘 동안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CC에서 ‘김효주-퍼시픽링스코리아컵 주니어 챔피언십 with 이데일리’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골프 천재’ 김효주의 이름을 내건 첫 공식 주니어 대회로 PLK와 강원특별자치도 골프협회가 공동 주최• 주관하며 이데일리가 후원한다.
대회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예선 2일과 결선 1일, 총 3일간 치러진다.
김효주는 초등학교 4학년 시절 국가 상비군으로 발탁된 후 아마추어 시절 KLPGA와 JLPGA 투어에서 우승했고 LPGA 투어 통산 7승을 합작했다.
이번 대회는 ‘제2의 김효주’를 발굴하겠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여자부 입상자 중 상위 2명에게는 8월 KLPGA 투어 ‘KG레이디스 오픈’ 출전권이 부여된다.
또한, 남녀부 우승자에게는 미국 AJGA(미국주니어골프협회) 정규 투어 시드권이 제공되며, 각 부문 입상자는 AJGA의 인터내셔널 패스웨이 시리즈의 PBE 포인트가 제공, 미국 무대 진출에 도움을 준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주니어 선수는 PLK 주니어대회 플랫폼인 PLKCUP.com을 통해 대회 요강과 참가 신청 접수를 할 수 있다.
지난달 29일 PLK는 강원골프협회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PLK 장옥영 대표이사는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골프 인재 발굴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주니어 선수들이 프로 대회 출전의 꿈을 이루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선수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PLK는 이번 대회를 통해 유망한 국내 주니어 선수들이 프로 무대와 세계 골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PLK는 국내 200여 개 명문 골프 코스 및 전 세계 1,000여 개 제휴 골프 코스를 연계한 예약 서비스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문화예술, 헬스케어, 쇼핑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한 프리미엄 골프 라이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골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세계 메이저 골프 대회 관람, 맞춤형 골프 패키지 여행, 주니어대회 개최 등 골프 산업 전반의 고도화를 이끌며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유동완 기자
https://www.thegolf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865
